무늬만전공자이야기

일기장2

우주전사버즈 2024. 2. 21. 11:43

정보처리기사 필기 탈락 후기

진짜다.. 전공자 타이틀을 달고 정보처리기사 시험에 떨어졌다. 아주 충격적인 소식이지만

정작 시험에 떨어진 나는 굉장히 덤덤한 상태이다.

지난학기 다른 친구들이 시나공 책을 붙잡고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난 웹개발공부에 집중한다는 핑계로 공부를 전혀 하지 않았으니

준비 되지 않은 자에게 벌이 내려졌다고 생각하고싶다.


이유는 뭐였을까

준비기간 겨우 2일이였다.. 최근 동안 교내에서 일학습병행을 하니 마니를 고민하며 나혼자 미래진로에 대한 걱정으로 

아픈 머리를 부여잡고 죽쓰다가 시간만 지나가게되었고 그 문제로 정보처리기사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한채

들이닥친 시험날짜에 맞춰 약 2일정도를 바쁘게 공부해서 시험을 보러갔다.

 

내게는 꾸준함이 필요하다.

약 두달간의 겨울방학동안 나는 굉장히 게을러져있었다.
그러나 오늘 정처리 필기 탈락 글자를 보는 순간 정신이 번쩍 들며 멈춰있던 뇌가 다시 작동 된 것 같았다.

탈락에 대한 아쉬움은 접어두고 어서 다음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시간은 금이라는데 나는 금덩어리들을 계속 내버리고있는거나 마찬가지인 거였다. 
앞으로 남은 시간동안 더 간절해져야 할 필요가 있다.


앞으로의 계획

1회는 이미 탈락 했으니 2회차를 노려야한다.

나는 이제부터 정보처리기사 실기를 중점으로 필기와 함께 병행공부를 진행해야 할 것 같다.

필기 시험 예상날짜는 5월 11일 , 12일로 잡았다. 이번학기부터는 평일 공강을 만들지 못하여서 평일날 시험을 보는것은 어느정도 무리가 있을 것 같다.
물론 월요일, 화요일의 경우 오전시간은 공강이라 추가적으로 월,화도 시험날짜로 고려 해 볼 수있다.


1일 1 포스팅하기

내가 오늘 뭘공부했는지에대해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특히 정보처리기사 / 유데미강의내용 / 교내 프론트엔드교육 강의 정리 중심으로 꾸준히 내용을 포스팅하고 점검하면서 게으름을 꾸준히 미뤄둘 예정이다. 

힘내서 달려보자. 2024년

'무늬만전공자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기장1  (1) 2024.02.10